본문 바로가기

이야기가 있는 여행/또 하나의 일상

블로그 스킨,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어제 구글로부터 한 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 내용은 '제 블로그가 구글 정책을 위반하여 광고를 중단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위반 사유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광고 수정: 게시자는 어떤 식으로든 Google 광고의 작동 방식을 수정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광고 프레임의 크기를 변경하여 광고의 일부가 잘리게 하거나 'Google 광고' 문구를 숨기는 것도 포함됩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살펴보니 광고의 끝부분이 미세하게 잘려 있더군요. 평소에 눈여겨보지 않은 것도 있지만 블로그 스킨은 최근에 손댄 적이 거의 없었기에 조금은 황당하더군요.

 

급기야 어제 저녁에는 광고가 중단되었습니다. 위를 보시면 텅 비어 있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일단 이의제기는 해놓은 상태인데 수정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건데 관리자화면에서 <HTML/CSS 편집>을 살펴보니 구글 광고 사이즈는 아래처럼 가로 728, 세로 90으로 되어 있더군요. 구글 광고 사이즈는 고정되어 있습니다.

 

<HTML/CSS 편집>

google_ad_width = 728;
google_ad_height = 90;

 

그리고 저의 스킨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HTML/CSS 편집>

/* 블로그 레이아웃 */
#header .head-container {width:/*@post-width:267=*/1067px/*@*/; margin:0px auto; }
#body { clear: both; width:/*@post-width:257=*/1057px/*@*/; margin:0px auto; }
#content {
 float:left;
 width:/*@post-width:42=*/742px/*@*/;
 overflow:hidden;
 word-break:break-all;
}
#sidebar {
 float:right;
 width:300px;
 overflow:hidden;

 

혹시나 해서 포스트 크기를 보니

 

 

<HTML/CSS 편집>

.article {
 width:/*@post-width=*/700px/*@*/;

 

로 되어 있는데, 아마 제 짧은 소견으로는 구글 광고의 길이가 728인데 비해 제 본문 가로가 700으로 되어 있어 그런 것 같은데 본문 사이즈의 숫자를 변동해도 변하지 않습니다. 사이드바의 사이즈를 줄여도 사이드바만 줄어들고 본문의 크기는 변동이 없더군요. 혹시나 해서 <글설정>에서 '글쓰기 가로폭 700'으로 되어 있는 것을 구글광고 길이인 728로 수정해도 스킨은 변화가 없었습니다.

 

혹시 <HTML/CSS 편집>의 다른 html 소스가 문제가 있을까요? 아니면 스킨 자체의 문제일까요? 그도 아니라면 제가 선택한 스킨 자체가 700으로 고정되어 있어서 그런가요? 건데 예전에는 이 사이즈로 그대로 사용했는데 광고가 짤리는 등의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고수님들의 가르침 바랍니다. 수정해서 다시 이의신청을 해야 할 듯합니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말 잘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