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가 있는 여행/여행의 기술, 칼럼

여름휴가 고민, 스마트폰으로 해결하세요.


 

여름휴가 고민, 스마트폰으로 해결하세요.

김천령이 추천하는 여름휴가 여행지 스마트폰으로 보세요.


 

지난 7월 14일 태터앤미디어(
http://tattermedia.com)로부터 한 통의 메일이 왔다. 여름휴가철을 맞이하여 여행블로거들의 콘텐츠를 토대로 <여행지 소개>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예정이라고 참여의사를 물었다. 태터앤미디어의 새로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브랜드 All That Life 시리즈인데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이었다. 사실 여행자는 스마트폰이 없어 어플에 대해 무지한 편이다. 이윽고 전화가 와서 자세한 설명을 듣고서야 이해를 하게 되었다. 이미 All That Life는 카앤드라이빙, 야구, 스킨케어 등 총 10개의 어플을 출시한 상태였다.

← <여름 휴가> 어플에서는 여행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정보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무지한 여행자는 “많은 사람들이 보면 좋겠지요. 나머지 부분은 태터앤미디어에서 알아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라고 하였다. 이후 디자인 개발과 콘텐츠 선정 등 모든 일은 테터앤미디어에서 진행하였다. 여행자가 한 것은 추가할 부분에 대한 검토였는데 이마저 게으른 탓에 태터앤미디어에 일임하였다. 더불어 이후에는 여행자의 이름으로 각종 여행지 어플을 제작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실제 태터앤미디어(http://tattermedia.com/)에서는 All That Life 100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제작계획서 (http://blog.tattermedia.com/notice/220)를 제출하면 검토 후 제작여부를 알려준다.


8월 4일(수) 어제 <여름휴가>라는 어플로 출시되었다. 여행자 외에도 5명의 블로거 분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고 있다. 출시된 <올댓 여행 여름휴가편> 어플리케이션은 티스토어(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시 하루 만에 조회 수 13,000, 다운로드 수 3,800을 보이고 있어 반응이 꽤 뜨거운 편이라고 하였다. 가격은 무료이고 설치사양(플랫폼)은 안드로이드이다.

강원도 정선에서 제주, 홍도까지 전국 곳곳의 여름휴가 여행지에 대해 여행자가 소개한 59건과 그 외 다른 블로거 분들이 소개한 휴가여행지 콘텐츠가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다.

김천령이 제공한 여름휴가 여행지는 총 59건이다. 어플 제작에 대한 콘텐츠 제공 비용으로 건당 얼마씩 지급한다고 한다. 

올댓 여행, 여름휴가편 59건 상세 보기(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이제 스마트폰에서 여름휴가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세요. 이후에 가을, 겨울 여행지도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참에 스마트폰 하나 장만해야겠습니다.



김천령의 여행이야기에 공감하시면 구독+해 주세요

바람이 소리를 만나니 바람에 손을 씻다.  김천령  (http://blog.daum.net/jong5629)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김천령의 풍경이 있는 한국기행]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