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물고 싶다

지리산 화개골 상상초월 감동 풍경

 

 

 

 

지리산 화개골에서 그림 같은 풍경과 마주치다

 

계곡으로 내려갔다. 굳이 계곡으로 내려간 이유는 의신 마을에서 노인과 외지인의 대화를 엿들어서다. 부부로 보이는 중년의 사람 둘이 노인을 붙잡고 몇 번이나 같은 물음을 했고 노인은 나중에 짜증 섞인 말로 답을 하고 있었다.

“아 글쎄, 몇 번이나 맞다고 안하요. 여기서 조금 올라가다보모 길가에 큰 바위가 있어. 그 바위 옆으로 해서 계곡으로 내려가모 그 소나무들이 있다쿤께.”

 

사실 별 기대는 없었다. 그래도 궁금한 건, 대체 어떤 소나무이기에 서울에서 왔다는 부부가 그렇게 찾아 헤맸단 말인가. 하동군 홍보 사진을 보고 부러 왔다는데, 골짜기 저 아래부터 샅샅이 훑었으나 소나무를 찾지 못했다는 말에 확 마음이 쏠린 것이었다.

 

노인의 말을 어림잡아 계곡으로 내려갔다. 계곡에는 집채만 한 바위들로 가득 차 있었다. 여기 어디쯤인가 하고 고개를 돌렸는데 그 순간 족히 10m는 넘는 바위 위에 대여섯 그루의 잘 생긴 소나무가 거짓말처럼 눈앞에 나타났다. 아, 이거구나! 이 깊은 계곡에 상상을 초월하는 크기의 바위도 그렇지만, 마치 잘 손질한 정원수처럼 잘생긴 소나무 대여섯 그루가 한 폭의 그림마냥 서 있는 모습은 실로 감동이었다. 바위와 소나무에 정신이 팔려 계곡의 바위를 위험스럽게 넘나들며 시간 가는 줄 몰랐다.

 

 

 

 

 

 

 

 

 

 

 

 

 

 

 

가을 남도여행, 이 한 권의 책과 함께!(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