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 투표해야 하는 나의 이유

 

 

 

 

 

 

 

김천령, 북한 여행기를 시작하다

 

 

 

 

난 단언한다.

여행이란

현실의 도피가 아니라

현실에 대한 따뜻한 고발이라는 것.

 

난 후회한다.

일말의 기대를 가졌던 지난 5년을

산산이 부셔져버린 나의 북한 여행을.

 

난 희망한다.

껍데기 정치 논리를 벗어던지고

‘그들도 우리’라는 인간의 눈을 가지기를.

 

난 쓰고 싶다.

남북의 물꼬가 다시 트여

반쪽 여행기가 아닌 완전한 우리나라 여행기를.

이제 북한 여행기를 쓰고 싶다.

 

   난 걷고 싶다.

내일은 휴전선을 넘어

북녘 땅을 걷고 싶다.

튼튼한 두 다리로

눈물 펑펑 쏟으며

백두산까지 걷고 싶다.

 

투표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