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의 비경

양백산 전망대에서 본 신단양 야경




 

양백산 전망대에서 본 신단양 야경


 

 충청북도 단양은 천혜의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다. 고수동굴을 비롯한 각종 동굴, 도담삼봉, 사인암을 비롯한 단양팔경, 구담봉, 옥순봉의 그림 같은 풍경을 지니고 있는 충주호, 온달산성과 적성비로 대표되는 역사 유적 등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낮에 본 남한강과 단양읍 전경
 

 예부터 사람들은 자기 고장의 명소를 ‘무슨무슨 팔경’이라 하여 이름 짓기를 즐겼지만 관동팔경과 이곳 단양팔경이 으뜸인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볼거리 많은 단양에서 요즈음 뜨고 있는 여행지가 있다.


  양백폭포의 야경. 밤에 일정 시간동안 폭포수를 쏟아내는 인공폭포이다.
 

 양백산 전망대이다. 구 단양읍이 수몰되고 난 후 지금의 신단양이 생겼는데, 양백산은 신단양에서 강 건너편으로 보이는 산이다. 여행자는 이날 양백산을 두 번이나 올랐다. 다 늦은 오후에 일몰을 볼까 해서 올랐다가 잔뜩 찌푸린 날씨와 허연 안개 속에서 굽이치는 능선들만 보고 산을 내려왔다.


양백산에 오르면 단양읍 야경과 레이저쇼를 볼 수 있다.
 

 저녁 식사를 한 후 읍내의 폭포를 구경하고 나니 다시 산에 오르고 싶었다. 이날 별빛도 무척 좋아 산을 오르고 싶은 유혹을 더하게 하였다. 밤에 양백산을 오르는 건 다소 위험한 일이기도 하다. 인공폭포에서 산길로 접어드는데, 포장된 도로임에도 불구하고 급경사와 급커브로 이어져 있어 늘 위험이 도사리고 있었다.


 

 해발 650여 미터인 양백산 정상에 다시 서니 낮과는 또 다른 장관이 연출되었다. 단양읍을 휘감아 도는 남한강의 물줄기는 어둠에 묻혀 버렸지만 일제히 불빛을 발하는 읍내 야경과 형형색색으로 치장한 다리로 인해 강의 모습을 연상할 수 있었다.

 


 

 사람들은 전망대 옆 활공장에 하나 둘 눕기 시작하였다. 도시에서 볼 수 없는 별들이 온 하늘에 점점 박혀있어서였다. 전망대에서는 레이저 불빛을 쏘아 야경을 돋보이게 했는데, 야생 동물들에게는 별로 좋지 않을 듯하다.


 

 이날 카메라를 새로 산 후 첫 야경 출사라 렌즈의 손 떨림 방지 기능을 켜 둔 채로 조작하는 등 기능 조작 미숙으로 낭패를 보아 아쉬움이 든다. 양백산에서 본 신단양 야경은 실제가 더 아름다웠다. 풀벌레 소리, 총총 빛나는 별들, 선선한 바람. 같이 간 일행은 단양 여행 중 이곳을 최고의 여행지로 꼽았다.


양백산 전망대를 낮에 오르면 단양읍을 휘감아 도는 남한강과 굽이치는 산능선을 동시에 볼 수 있다.

바람이 소리를 만나니 바람에 손을 씻다. 김천령(http://blog.daum.net/jong5629) ▒